8c02a5f224aa686d385f27a68123a5059991f75c.jpg

Guide book

하우징 INON GoProHERO3/3+/4 호환제품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0건 조회 342회 작성일 14-09-30 14:36

본문

GoPro® HERO3/3+/4 호환제품 설명
 
최근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액션카메라(action / wearable)들중 선두 주자격인 GoPro®사의 HERO3 HERO3+/4용 수중 전용 악세서리를 소개한다.
    
● GoPro에 컨버젼렌즈가 필요한 이유
미국 GoPro®사의 HERO3 HERO3+/4는 초소형/고화질 비디오 카메라로, 풍부한 액세서리와 함께 간단한 편집 소프트 GoPro® 스튜디오와 함께, wearable camera 시장에서 압도적인 마켓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.
그러나 이 제품을 수중에서 사용하게되면 물의 굴절률에 의해 화각이 극단적으로 좁아져 버려 수중에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하였다, 이런 현상은 HERO 시리즈에서 사용하는 렌즈 때문인데, GoPro®사의 HERO3 HERO3+ 에 사용되는 팬포커스 렌즈(고정초점)는 근접 촬영(이론상으로 약 60센치)에서는 핀이 흐려져, 수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마크로 촬영은 전혀 할 수 없기 때문이다.
그래서 마크로 촬영을 할 수 있도록, 육상 사용시 근접해 화각을 얻을 수 있고 수중 탈 부착이 가능한 Semi-fisheye lens를 사용해 화각을 넓히고, 피사계심도도 확보할 수 있는 수중 탈 부착이 가능한 와이드계 클로즈업 렌즈가 필요했는데, 일본 이논사에서 개발된 이 제품들은 렌즈와 arm등을 장착할 수 있도록 한 케이스까지 세트로 설계, 생산, 판매하게 되었다.
이 제품은 GoPro®의 콤팩트함으로 지금까지의 카메라 시스템을 능가하는 휴대성을 실현하고 있으며, 카메라가 팬포커스 렌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핀트 맞추기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어 구도에만 집중할 수 있다. 촬영 후에서는 GoPro® 스튜디오를 사용해 쉽게 편집할 수 있고 기존의 촬영감각과는 다른 촬영이 가능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다.
     
● GoPro® 은 서브 카메라로서 중요한 역할 수행 ~
GoPro® 사의 wearable camera HERO3 HERO3+/4용 다이브 하우징 (60m/197피트 방수) (* HERO3+ /4 별매 옵션)에 사용할 수 있는、케이스, Semifisheye conversion lens, Wide close-up lens 등 세 종류의 제품에 대한 내용입니다
• SD mount 케이스 HERO3/3+/4 (* 1) (* 2)
• Semi fisheye conversion lens UFL-G 140 SD (* 3) (* 5)
• Wide close-up lens UCL-G 165 SD (* 4) (* 5)
(*1) 이 케이스에 사용할 수 있는 하우징은 정품 다이빙하우징(60m/197feet 방수)이며, 신형“HERO3+에 부속품인 표준형 하우징 (40m/131피트 방수)은 호환되지 않는다. (구형“HERO3”에는 다이브 하우징이 표준으로 제공)
(*2) 육상에서 사용할 경우 어태치먼트렌즈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도, 광각 모드로 얻어지는 사진이 왜곡된다(수중에서 사용시에는 왜곡이 없다).
육상에서는 시야(FOV) 설정을 초광각(WIDE) 이외로 설정하거나, mount case에서 하우징을제거한후 사용하세요.
(*3) 이 렌즈는 수중전용으로 설계된 렌즈로, 육상에서 사용을 목적으로 생산된 것이 아니다.
(육상에서는 먼곳의 피사체에 핀트가 맞지 않고, 또 일반적으로 보기에는 화각도 좁아진다)
(*4) 이 렌즈는 수중전용으로 설계된 렌즈로, 육상에서 사용을 목적으로 생산된 것이 아니다.
(육상에서는 카메라의 시야설정(FOV)이 WIDE 모드시, 왜곡이 생긴다)
(*5) 이 렌즈는 HERO3+ Black Edition의 SuperView 모드에서는 호환되지 않으며, 이 렌즈를
장착 할때에는 SuperView 모드는 사용하지 마세요.
SuperView 모드는 카메라 내부에서 Deformation(변형)를 부여 하는 (왜곡보정) 기능으로 화각자체는 넓어지지않으며, 이 상태로 어태치먼트 렌즈를 장착하면 수차가 더욱 커진다.
       
전면 / 뒷면 / 하부
    
■ SD Mount 케이스 HERO3/3+/4
• 어태치먼트렌즈 설치규격은 바이요넷 방식의 이논 SD mount와 GoPro® 전용 wearable camera 전용설계로 이논 UW Semi-fisheye conversion lens UFL-G 140 SD (* 7), 및 수중 와이드 클로즈업 렌즈 UCL-G 165 SD (* 7)를 원터치로 간단하고 확실하게 탈부착이 가능하며, 어태치먼트렌즈를 제거한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(* 6).
• 케이스의 상면과 하부에 다이렉트 베이스 III, Z 조인트, Z 어댑터 MV를 장착 이용.
• GoPro® 규격의 M(male)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어 케이스의 상면 또는 하부에 설치하면 이미 가지고 있는 부품들을 낭비없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.
• 케이스 하부에, 그립베이스 D4나 D 홀더를 추가해 더블 그립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.
• 케이스 하부에, 카메라 삼각 나사홀(1/ 4인치)가 있어, 폴이나 삼각대를 사용한 촬영도 가능.
(* 8) 알루미늄 블록을 정밀가공해 하우징을 보호하며, LCD팩이나 배터리팩을 장착해도 사용할 수 있다.
(* 9) SD mount케이스 HERO3/3+/4 의 사양

-크기(돌출부 제외):88.5mm (폭)×79.9mm (높이)×51.3mm (깊이)
-중량:207g (육상)
다이렉트 베이스 III/ Z 조인트/ Z 어댑터 MV/ M(male)어댑터 (1개만 포함) 장착예
  
        

팩 뒷면 / LCD 팩 / 하부
 
    
삼각(시판품) 장착예
    
■ UW Semi-fisheye conversion lens UFL-G 140 SD
• HERO3/ HERO3+ Black Edition의 최대 화각은 육상 약 151°(* 11).
정품 다이브 하우징에 들어갈 수 있어 수중에 들어가면, 물의 굴절률의 영향 등으로 수중 약 94°(* 11)로 화각이 좁아진다.
그러나 이 렌즈를 장착하면 140°의 초광각 Semi-fisheye 촬영이 가능해 육상사용시와 가까운 박력 있는 수중촬영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.
• HERO3/ HERO3+/4 Black Edition의 육상에서의 피사계심도는, 카메라 렌즈의 초점 거리/밝기/ CCD 화소 간격(pitch)보다, 이론상약 60센치~∞이다.
이 렌즈를 장착하는 것으로 수중에서 HERO3은 10센치~∞(* 12), HERO3+에서는 4센치~∞(* 12)에 피사계심도가 확대되기 때문에, deformer(자연 형태를 예술적으로 변형함)를 살린 초근접 촬영이 가능하다.
(그 외 Edition은 미검증)
• 카메라의 시야설정(FOV)이 WIDE 모드에서도 왜곡이 생기지 않는다. (HERO3+ Black Edition의 “SuperView 모드”는 비대응)
• 장착규격은 바이요넷 마운트(이논 SD mount)로 원터치로 렌즈 탈부착이 자유롭다.
• 광학계는, 렌즈 4군 4매 구성. 렌즈후군을 고굴절률 유리 렌즈를 사용해 퍼포먼스(performance)에 대해 최대한 제품의 크기를 소형화 했다.
• 전면에 사용된 돔을 아크릴 재질을 사용해 가격을 낮추면서도 아크릴 돔 내측에 다섯겹의 멀티 코팅처리를 해서 유리 돔에 뒤지지않는 묘사성능를 발휘한다.
•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M55스크루mount도 발매 예정.
    
UFL-G 140 SD 제품사진(사진좌)
SD mount케이스 HERO3/3+ /4 장착 예(사진우)
    
■ UFL-G 140 SD 주요사양(*10)
- 크기(화형후드 포함): φ93.4mm×41.8mm
- 중량(화형후드 포함): 300g(육상) /153g(수중)
- mount 규격: 이논 SD mount
- 권장사용수심 :60m
- 본체재질 / 표면 처리 : 내부식성 경량 알루미늄 합금 /경질 검정아노다이징, PC 등
- 초재 / 표면 처리 : 광학 유리 / 양면 코팅
광학 프라스틱 / 양면 hard coating, / 내면 multi coating,
- 피사계심도(* 13) : 10센치~∞(HERO3 Black Edition) 4센치~∞(HERO3+ Black Edition)
- 렌즈 구성 : 4군 4매 -최대 입사화각(* 14): 140°(수중전용)
 
■ 수중 와이드 클로즈업 렌즈 UCL-G 165 SD
• GoPro®는은 핀트를 맞출필용가 없는 팬포커스 카메라로, 이론상 약 60센치 이내에서는 핀트가 맞지 않기 때문에 수중에서 마크로 촬영은 할 수 없다. 그러나, 이 렌즈를 장착하면 수중에서 HERO3는 7센치~∞(* 15), HERO3+에서는 5센치~35센치 (* 15)로 최단촬영거리가 단축되어 고 배율, 근접 촬영이 가능하다.
• HERO3/ HERO3+ /4 Black Edition의 최대 화각은 실측해보면 육상 약 151°(* 16). 정품 하우징을 사용해 수중에서는, 물의 굴절률등의 영향으로 수중 약 94°(* 16)로 화각이 좁아진다.
이 렌즈는 수중 110°로 화각을 약간 넓혀, 피사계심도가 큰, 와이드계 클로즈업 렌즈로, 일반적인 클로즈업 렌즈로에서는 얻을 수 없는, 피사계심도가 깊은 (핀보케의 실패가 적은) 마크로 촬영이 가능하다.
• 카메라의 시야설정(FOV)이 WIDE 모드에서도 왜곡이 발생하지 않는다.
(HERO3+ Black Edition의 SuperView 모드 비대응)
• 장착규격 바이요넷 마운트, 이논 SD mount로 원 터치로 렌즈 탈 부착이 가능하다.
• 광학계는 유리 렌즈 2군 2매로 구성. 렌즈 2장 모두 고 굴절 유리 렌즈를 사용하고, 성능에 비교하여 제품 사이즈를 소형화 했다.
• 렌즈 2군 4매, 모두 감 반사 코팅(減反射 )처리로, 고스트나 플레어(flare)를 억제해 마스터 렌즈로서의 성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.
• 해외용 M55스크루mount도 발매 예정.
     
 
UCL-G 165 SD 제품사진(사진좌)
SD mount케이스 HERO3/3+/4 장착 예(사진우)
      
■ UCL-G 165 SD 사양(*10)
- 크기 : φ77mm×25.2mm
- 중량 : 200g(육상) /121g(수중)
- mount 규격 : 이논 SD mount
- 권장사용수심 : 60m
- 본체재질 / 표면 처리 : 내부식성 경량알루미늄 합금 /경질 검정 아노다이징, PC 등
- 초재 / 표면 처리 : 광학 유리 / 양면 코팅
- 피사계심도(* 17) : 7센치~∞(HERO3 Black Edition)
5센치~35센치 (HERO3+ Black Edition)
- 렌즈 구성 : 2군2매
- 초점 거리(* 18) : 165mm (수중전용)

(* 11) 당사에서 실측한 육상화각및 육상화각에서 산출 한 수중화각. GoPro® 에서 공인한 것이 아닙니다.또 하위 모델 “Silver Edition”의 최대 화각은 육상 약 142°로 “Black Edition” 보다 좁아 이 렌즈를 장착했때, 수중최대 화각은 140°도 보다 작다.(White Edition은 미검증) 
(* 12) 당사에서 실측한 렌즈 최 전면으로부터의 피사계심도입니다.
HERO시리즈는 카메라 피사계심도를 발표하지 않아, 이 렌즈의 이론상 피사계심도를 산출하는것은 불가능하다.
(* 13) Black Edition의 수중실측거리. 수중목측거리는 표 중의 값÷1.33. 다른 Edition은 미검증.
(* 14) 실제 촬영시 촬영 가능한 화각(실 시야각)은, 카메라 촬영 모드에 따라 다르다.
(* 15) 실측한 렌즈 최 전면으로부터의 피사계심도.
HERO 시리즈는 카메라의 피사계심도를 발표하지 않아, 이 렌즈의 이론상 피사계심도를 산출하는것은 불가능하다.
(* 16) 실측한 육상화각 및 육상화각에서 산출 한 수중화각.
GoPro® 사가 공식발표 한 것이 아니다.
또 하위 모델 “Silver Edition”의 최대 화각은, 당사에서 실측한 값이 육상 약 142°로 “Black Edition” 보다 좁아, 이 렌즈를 장착해도 수중최대 화각은 110° 보다 작다. (White Edition은 미 검증)
(* 17) Black Edition의 수중실측거리. 수중목측거리는 표 중의 값÷1.33. (다른 Edition은 미검증)
(* 18) UCL-G 165 SD의 초점 거리. 마스터 렌즈와의 합성초점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다.
   
셋팅 예
 
 
 
샘플 동영상
UFL-G 140 SD , UCL-G 165 SD 렌즈 사용

UFL-G 140 SD 렌즈 사용/ 미사용, 비교동영상

UCL-G 165 SD 렌즈 사용 / 미사용, 비교동영상
 
UFL-G 140을 사용한 수중 360° 파노라마 비디오
씨픽스 자펜(주)의 카메라맨인 히로세 츠미씨의 UFL-G 140을 사용한 수중 360° 파노라마 비디오입니다.
GoPro® 6대와 UFL-G 140를 셋팅하고 Rig에 mount를 6면으로 장착해서 촬영한 것입니다.
(촬영 후, 360° 파노라마 비디오 작성용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해, 카메라 6대의 촬영사진을 서로 연결한 동영상입니다)
아직까지는 GoPro®를 Rig에 장착해 수중에 들어가도 화각이 좁아져, 각 카메라에서 촬영한것을편집해도 부자연스러웠지만, UFL-G 140을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파노라마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화면상에서 마우스를 크릭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.
     
■ 360° Panorama Video (외부 사이트로 연결됩니다)
http://e-photography.co.jp/360panoramavideo/201408/underwater/underwater1.html
   
 
[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0-09-15 10:21:43 Guide Book에서 이동 됨]
[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0-09-15 10:24:34 Shooting Technique에서 이동 됨]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